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│ 4대보험 가입 증명 서류 출력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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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 입사 시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하며, 국민연금, 산업재해보험, 건강보험, 고용보험 등 4대 보험을 통틀어 말합니다. 간혹 어떤 수속이나 서류를 지급해야 하는 부분에서 4대보험의 가입확인이 필요한 곳이 종종 있는데, 이러한 보험을 취급하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이 발급받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. 또는 세부 사항에 대해 문의하십시오. 구독 내역을 보다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
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
이 4가지 주요 보험 증서가 우리 대부분에게 필요한 이유는 대부분 대출 심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 온라인 게시에는 약 1분이 소요됩니다. 먼저 아래 4대 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
ttps://www.4insure.or.kr/ |
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

▲ 위 홈페이지를 접속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.
모든 체크를 하시고 하단에 자신의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서 등으로 본인 인증 을 하시면 됩니다 .

▲ 본인인증 절차를 끝내시면 개인 비회원 이용서비스 페이지로 자동 이동
위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화살표 방향에 있는 증명서 신청/발급을 클릭.

▲ 증명서 신청/발급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화살표 부분의 확인 버튼 클릭.
▲ 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을 신청하기 다음 페이지로 이동

▲ 증명서 신청/발급 페이지에서 확인 신청자의 기본 정보가 보이는데 정보가 제대로 기입 있는지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를 선택 후 신청 버튼 클릭.

최종적으로 4대보험 가입 증명 서류 출력 방법은 위 이미지 순서처럼 새로고침을 우선 누르시고 2번에 해당하는 처리여부에 출력가능 이라고 4개가 다 바뀌어야 합니다.
최종적으로 PC에 프린터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프린터기로 해당 4대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가 출력하시면 됩니다 .